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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 질문이요..
이영지 2012-11-25 22:01:58

성인이 먹어야할 하루칼슘 권장량이
700mg이라던데
아무리 골고루 잘 먹어도 하루700mg에 절대 못미치거든요?
칼슘제같은거 안먹고
제대로 섭취하는법 없을까요ㅠㅠ
칼슘많이들어있는 음식먹어도
700mg에는 못미치는거같아요..

IP Address : 203.128.187.226 
한채연
( 2012-11-26 23:36:49 )
현미밥을 주식으로 하고 채식으로 골고루 드시면 칼슘걱정은 따로 하지 않으셔되 되요.
아래 글도 함 읽어주세요^^
http://www.vege.or.kr/faq.html?mode=read&idx=10374&db_name=a_7&search=&kwd=&page=1&page_list=1
김풀밭
( 2012-11-26 21:16:37 )
저는 아침9시에 출근해서 저녁7시에퇴근을합니다 퇴근후식사를마치면 2시간정도
여유를두었다 헬스장에운동을하러가지요 보통 1시간운동을 하는대 지구력이나 무게면(흔히들역기라고하죠 바벨)에서 그누구와 겨뤄도 지지않습니다. 아버지어머니하시는말씀이 너 그거먹고 운동하다가 어디하나 부러진다~ 항상 걱정이많으시지만
그런일은 전혀 없습니다.운동후 느끼는 근육통도 상당히 빨리 사라지고 고강도운동
후에 느끼는 피로도 거의 없습니다 저또한 신기할따름이죠 저는 비건생활한지
2년이 다되어갑니다 식단은 항상 현미콩밥에 파래구이김 채식김치(무청김치나 배추김치) 간식으로 건포도 견과류를 즐겨먹습니다. 저도 이영지님과같은 생각으로 동물사랑 지구사랑도 좋지만 이거 몸망가지는거 아닌가 해서 피검사 골밀도 검사도 받아보았지요 결과는?정상! 또정상 아주아주 건강하답니다 . 흔히들 채식하면 특정영양소가
문제가 될까봐 걱정들하시더군요 근대 솔직히 잘챙겨먹어야 하는건사실입니다.
현미콩밥 과 해조류 브로컬리 바나나 고구마 땅콩 아몬드 는 집에 떨어트린적이없죠
저또한 한채연에서 여러가지 좋은 음식들을 공부하고 즐겨먹습니다. 너무걱정마시고
해조류 현미콩밥 김같은거 많이드셔요 칼슘부족한일 없으실거에요 ㅎㅎ
김정근
( 2012-11-27 10:48:36 )
채식하면 몸속에 칼슘이나 철분 같은 특정 성분이 부족해 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칼슘 같은 경우는 우유에 많이 들어 있어서 우유를 많이 마시라고 항간에서는 권장을 많이 하죠. 더구나 우리가 어릴 때 학교에서부터 그렇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채식을 하더라도 그런 성분이 부족해지는 일은 없습니다. 우유 같은 것은 오히려 많이 마실수록 뼈가 더 약해집니다. 왜냐하면, 우유에는 곡식이나 채소에 함유된 성분보다 많이 들어 있다고 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우유의 칼슘은 흡수율이 낮습니다. 또, 동물성 식품을 먹어서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할 경우 혈액의 산성화를 막기 위해서 몸이 스스로 뼈 같은 곳에서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을 빼내어 혈액을 중성화 시키고 나중에는 배설되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성 식품을 많이 먹으면 칼슘 섭취에 도움이 되기 보다는 오히려 칼슘이 더 부족해 집니다. 따라서 몸속에 칼슘이 부족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오리려 동물성 식품을 먹지 말아야 하고, 대신에 현미밥채식을 하시면 됩니다. 한채연님이 위에 소개해 놓으신 자료를 읽어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종실류(깨 종류)나 해초류에는 동물성 식품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어려서부터 배우고 또 상식처럼 알고 있는 지식 중에는 매우 잘못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풀밭님 말씀처럼 스스로 현미밥채식을 해보고 몸으로 느껴보시면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채식의 세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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