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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 구성 좀 도와주세요. ㅠ.ㅠ
JY_Kim 2013-10-07 00:51:02



안녕하세요, :)
저는 락토오보베지를 한 달 간 하다가 이제 완전 채식을 시작하려하는 사람입니다.
그 전에는 매끼 식단을 구성해서 먹었는데요.
이제 완전 채식을 하려다보니 ㅠ.ㅠ 조금 걱정이 돼서....
제가 하루에 먹는 양을 기준으로 쭉 설명해드릴테니
하루에 이 정도면 충분히 먹는 것인지, 부족한 영양소는 없는 것인지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리저리 찾아보고 구성을 해봤는데, 적당한지..
제가 많이 먹는 편이 아니고, 운동량도 하루 한시간 반 정도(유산소30분, 무산소1시간) 빼고는 계속 앉아서 공부만 합니다. ㅠ.ㅠ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현미밥(100g*3=300g)

두부(280g) - 삼등분해서 먹습니다. 콩 음식...을 해먹기가 ㅠ.ㅠ 애매해서요.

브로콜리 반통(전 줄기도 좋아해서 줄기까지 다 먹어요..)

피망 하나

파프리카 하나

상추, 적근대, 청경채, 시금치, 양배추, 깻잎, 양파 등 채소 종류별로 조금씩 10장(드레싱 : 볶은 깨 간 것
한 스푼 반, 다진 마늘 반숟갈, 청양고추 한숟갈, 식초 4숟갈, 간장 반숟갈, 물 10숟갈, 후추 조금, 고춧가루 세 숟갈) - 매운 걸 좋아해서... 김치를 먹기가 여의치 않아서요. ㅠ.ㅠ 제 식으로 겉절이 비슷하게 해먹습니다.

작은 사과 1개, 토마토 1개

아몬드 9알

김 두 장



다이어트 목적은 아니고, 체중 유지가 목적입니다.ㅠ.ㅠ 기초대사량은 1200정도 돼구요.
부족한 것은 없는지, 특히 철분이나 지방 쪽에서...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실은 봐주신 것만이라도 감사합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IP Address : 175.211.56.234 
김정근
( 2013-10-07 10:21:42 )
완전채식 결심한 것을 축하드립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식단을 보니 아주 훌륭한 것 같습니다만, 사족 같은 말씀을 몇 마디 드리자면, 먼저 체중을 유지하시려고 한다니, 현미밥의 양을 잘 조절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 적은 감이 듭니다만, 사람에 따라 필요양이 다르기 마련이므로, 일단 그렇게 드셔보시면서 자신의 체중을 체크해 나가십시오. 체중이 너무 줄어들면 현미밥의 양을 늘이시고, 반대로 체중이 자꾸 불어난다면 현미밥의 양을 줄이시면 되겠죠.

그리고 브로콜리는 단백질의 비중이 대단히 높은 채소입니다. 현미와 기타 다른 채소를 먹는 것만으로도 단백질 섭취는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브로콜리 반통을 매일 같이 먹는 것은 조금 걱정되네요. 게다가 두부도 매일 한 모 정도 드시고 계시니, 브로콜리 섭취량을 쪼오금만 줄이시는 것이 어떠실지요?

그리고 지금 드시는 야채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철분 등은 전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구요. 지방은 현미에도 제법 들어 있으므로, 따로 더 먹어야지 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몬드 하루 9알 정도 드시니, 그 정도 양이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뭐 저도 제가 잘 먹고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비건세상을 위햐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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