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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오래 하신분들 뼈건강은 어떠신지여
김영란 2014-03-22 15:21:31

전 비건 두달다되어가는 초보입니다.^^
혈당과 콜레스트롤 정상으로 돌아왔구여
비건 오래하신분들 골밀도나 근육량 마니 줄지 않으시나여?
전 아침은 고구마 사과 점심은 고구마,두부 검은콩 견과류 갈아서 영양죽으로 마시구여
저녁은 현미에다가 국은 안먹습니다. 채소데친거 두부반모 김 제가 밤에 늦게 일이 끝나서 간식으로 고구마랑 토마토 먹구여 간식을 마치는.시간은8시구여 잠은 1시쯤에 자구여
일이 11시쯤에 끝나거든여
저녁은 회사식당에서 주는거라.도시락을 싸가구여 그날나오는 반찬중에 채소반찬만 골라먹구요
잘 하고 있는건가여?조언부탁드릴께여

IP Address : 223.62.203.106 
김정근
( 2014-03-23 06:33:34 )
혈당과 콜레스테롤 정상으로 돌아오신 것 축하드립니다.
드시는 식단은 훌륭한 것 같습니다.
채식을 하시면 육식을 같이 하는 것보다 뼈가 더 튼튼해지는 것 모르셨나요? 단백질 섭취가 많으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근육량도 걱정 안 하셔도 될 것입니다. 살이 많이 빠지면 근육량도 조금 줄어듭니다만, 걱정할 정도는 아니구요, 근육량을 늘이시려면 적당히 운동하시면 됩니다. 운동을 하거나 근육을 많이 쓰는 일을 하면 근육량은 자연스레 늘어납니다. 필요 이상으로 근육이 많을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한다고 근육이 그냥 늘어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채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만으로도 근육을 늘일 수 있는 충분한 양이 되구요, 근육을 늘이고 싶으면 그 부분의 운동을 해야 합니다.
꾸준히 채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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